:: 한국기독교장로회총회 ::
 
 
 

구게시판
 

도시와 농촌아이들의 신나는 시골살이 캠프 안내

박승규 (전남노회,신기교회,목사) 2019-06-29 (토) 14:35 1개월전 471  
















해남 신기교회 농촌목회 24년!
더 오래 한 교회에서 목회한 분들도 계시지만 시골 "리"단위 교회에서 20년 넘게 목회한다는 것이 쉽지만은 않은 것 같습니다.

 

경쟁보다는 협력을 위해 실력보다 열정만 있으면 할 수 있는 삶이 시골의 작은 교회와 그 지역을 섬기는 일이라 믿고 농촌목회를 시작해서 건강한 지역사회 공동체를 꿈꾸며 살아왔습니다.
하지만 너무 오래 한 교회를 목회한다는 것은 몇명 안되는 교인들이 늙어가는 모습과 살맛나는 농촌의 완성을 보지 못하고 돌아가시는 모습을 보면서 저의 한계와 농촌의 현실을 많이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우리 교회를 중심으로 시골살이 캠프를 진행하고 자 합니다.
도시에서 태어나 도시에서만 살다가 죽는 불행(?)한 삶에서 일정기간 농촌에 머물며 학교도 다니고 농촌의 환경과 문화도 경험하는 "농촌유학센터"는 농촌과 도시 아이들에게 매우 유익한 기회가 되리라 생각합니다.

시골의 우리 아이들도 도시 친구들을 사귀고 자신들이 살고 있는 농촌이 얼마나 좋은 곳인지를 확인하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기장교회의 어린 아이들 중 이러한 뜻에 맞는 친구들이 있는지 알아보고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번에 처음 시도한 일이라 적은 수를 모집하지만 성과를 보고 겨울에도 진행해 볼까 합니다.

 

현재 10여명의 아이들이 신청한 상태입니다만 꼭 필요한 아이들이 있다면 조금 더 신청을 받을 생각입니다. 또한 이번에는 못참석하지만 계속해서 진행할 농촌공동체 회복을 위한 노력에 관심과 협력을 부탁드립니다.

휴대폰도 꼭 필요할 때만 사용하고, 신나게 놀고, 성경공부는 없지만 자연에서 하나님을 몸으로 느끼는 시간이 되도록 준비하겠습니다.

기장교회의 많은 관심과 협력을 부탁드립니다.

해남에서 박승규


박승규(전남노회,신기교회,목사) 2019-07-05 (금) 20:02 1개월전
성원에 힘입어 모집 완료했습니다.
농촌과 농촌교회를 살리는 소중한 사례가 되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박승규목사
주소
이상호(대전노회,공주세광교회,목사) 2019-07-06 (토) 06:55 1개월전
모집완료 축하하며
멋진 행사되기를 기도합니다.
주소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 츲ҺڻȰ 忩ȸ ѱ⵶ȸȸȸ ܹظ ѽŴѵȸ μȸڿȸ ȸ б ѽŴб ûȸȸ ŵȸ ŵȸ ȸÿ ѱ⵶ȸп ⵶̰߿ 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