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독교장로회총회 ::
 
 
 


자료, 2019년 추석감사예배, 첨부 자료도 같은 내용임

송지영 (대전노회,반교교회,목사) 2019-09-06 (금) 20:51 10일전 232  
  추석감사예배.hwp (24.5K), Down : 35, 2019-09-07 16:30:53

2019년 추석 감사 예 배(반교교회)

찬 송

....570 기도

가 족 중

신앙고백

....사도신경

다 같 이

성경봉독

....신약 171쪽 요한복음 14:12 - 15

 

말 씀

.... 예수님의 이름으로 하는 명령 기도

송지영 목사

 

예수님을 믿는 성도들은 하늘에 계신 아버지께 기도합니다. 기도 후 마지막에,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 합니다 아멘으로 마칩니다. 반드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할 때에 하늘에 계신 아버지가 듣고 자기 아들인 예수님의 이름 때문에 기도에 응답하시기 때문입니다.

예수님 이름으로 아버지께 기도하라는 말씀에 순종해 기도합니다. 성도는 공적, 개인적 간구하고 싶은 것 여러 가지를 간구합니다.

기도의 끝 부분에 반드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하죠

일반적인 기도는 이렇게 기도하므로 기도를 마치게 됩니다.

이렇게 예수 이름으로 하는 기도에 두 가지 종류 기도가 있습니다.

 

주기도나, 과부의 기도를 말할 때, 내 집은 기도하는 집이라 할 때기도의 헬라어 원어는 프로슈코마이(proseuvcomai)입니다.

이렇게 간구하는 기도의 응답여부는 하나님께 달려 있습니다. 하나님의 응답을 받기 위해 솔로문같이 간절히 기도하기도 하고, 한나 같이 몸부림치며 기도하기도 하고, 엘리야 같이 엎드려 기도하기도 합니다.기도 응답이 하나님 마음에 달린 것이므로 하나님 마음을 감동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여 간절히 기도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이런 기도를 드리고 기도를 마칠 때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으로 기도를 마쳤습니다.

하나님 아버지께 기도할 때는 당연히 간절히 간구하는 기도 즉 프로슈코마이 기도를 드려야 합니다. 지금까지 우리는 이것만이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하는 것이라고 생각해 왔습니다.

 

또 하나의 기도방법은 예수님이 본을 보여주신 기도입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명령하는 기도하는 것입니다. 예수 이름으로 구하라는 원어에 아이테오(aijtevw)라는 단어를 사용하셨습니다.

아이테오 기도는 예수님이 피조물을 다스릴 때 사용한 기도입니다.마가복음 4:39절 보면 예수께서 깨어 바람을 꾸짖으시며 바다더러 이르시되 잠잠하라 고요하라 하시니 바람이 그치고 아주 잔잔하여지더라 기록되어 있습니다.

풍랑 치는 호수를 향해 바람과 바다야 잔잔하라 명령하십니다.

누가복음 4:35예수께서 꾸짖어 이르시되 잠잠하고 그 사람에게서 나오라(명령)하시니 귀신이 그 사람을 무리 중에 넘어뜨리고 나오되 그 사람은 상하지 아니한지라

복음서 여러 곳에서 귀신이나, 질병이나, 호수나, 맹인이나 죽은 자에게 예수님이 명령하고 피조물은 순종하는 것을 봅니다.

이런 기도가 아이테오 즉 예수님의 이름으로 하는 명령기도입니다.

우리는 예수님과 같은 능력이 없습니다, 예수님과 같은 권위가 없습니다, 예수님 같은 수준의 하나님의 아들이 아닙니다.

그래서 우리는 예수님의 이름을 의지하여 기도해야 하는 것입니다.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하면 예수님의 이름의 권위로 기도하는 것이 됩니다. 예수님의 이름을 부르면 예수님의 권위를 갖게 될까요?

 

예수님을 영접하고 그 이름을 믿는 자는 하나님의 자녀가 됩니다. 자녀가 된 자에게 하나님 자녀의 권세를 주신다고 하셨습니다.

예수님은 하나님의 맏아들입니다. 우리도 예수님을 영접하고 예수님 이름을 믿음으로 하나님의 자녀, 하나님의 아들이 되었습니다.

하나님의 아들이 되면 당연히 하나님의 자녀되는 권세를 받습니다. 자녀지만 예수님의 수준이 아니라 예수님 이름을 의지해야 하지요.

피조물에게 명령할 때 예수님 이름을 가지고 명령해야 합니다.

요한복음 14:13절 너희가 내 이름으로 무엇을 구하든지(아이테오) 내가 행하리니 이는 아버지로 하여금 아들로 말미암아 영광을 받으시게 하려 함이라

귀신과 질병을 향하여 예수님 이름으로 명령 기도 하면 이 기도는 예수님이 직접 일어나서 행동하겠다고 약속하셨습니다.

귀신과 질병, 피조물에게 예수님 이름으로 명령기도를 했을 때 그 기도대로 이루어지면 하나님 아버지가 영광을 받게 됩니다. 기도가 안 이루어지면 하나님 이름인 예수 이름이 하찮은 이름이 됩니다. 아버지가 영광 받도록 예수님이 직접 기도대로 행한다는 것입니다.

내 이름으로 무엇이든지 구하라는 명령기도는 하나님의 자녀들에게 엄청나고 대단한 권세요, 특권입니다. 이걸 놓치면 손해입니다.

예수님의 이름을 믿는 자에게 주시는 하나님 자녀의 특권입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명령 기도는 어떻게 하는 것일까요?

예수님의 이름으로 라는 말이 어떤 뜻인지 금방 이해가 오나요?

이름으로의 뜻은 이름을 가지고, 이름을 의지하여, 이름을 불러서 이름의 권세로 등등의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수님을 믿는 자는 예수님 이름을 내 구주로 믿고 불러야 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을 불러 명령기도할 때 예수님이 직접 역사하십니다. 예수님의 이름이 불려질 그 때 예수님의 이름 권세가 나타납니다.

예수님의 이름을 마음에 믿고, 예수님의 이름을 의지하여, 예수님의 이름으로 귀신이나 질병이나 환경이나 피조물에 명령하여 예수 이름의 권세가 얼마나 대단한지 그 권세를 누려보시기 바랍니다.

 

 

예수님 이름으로 명령기도를 할테니 나를 따라 연습해 봅시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명령하노니 질병을 가져다 준 귀신은 나가라

예수님의 이름으로 명령하노니 악한 미움은 내 마음에서 사라져라

예수님의 이름으로 명령하노니 원망 불평을 주는 귀신은 떠나가라 예수님의 이름으로 명령하노니 내 마음은 평안을 누려라

예수님의 이름으로 명령하노니 내 영혼은 예수님처럼 성장하라

예수님의 이름은 우주에서 가장 큰 이름입니다. 가장 권세있는 이름입니다. 하늘과 땅과 땅 아래 만물들이 그 이름 앞에 복종해야 되는 이름입니다. 그러므로 예수 이름으로 명령기도(아이테오)하면 어떤 피조물이든지 복종해야 합니다. 예수님이 일어나서 행동하기 때문입니다. 예수 이름으로 명령할 때에 복종하지 않으면 예수님에게 징벌을 받습니다.

지금까지 위대한 예수님의 이름을 간구기도(프로슈코마이)의 마지막에만 사용하였습니다. 예수님의 이름을 기도 중간에 한 두 번 말하는 것으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한다고 생각해 왔습니다.

하나님의 자녀가 된 것을 믿으면 예수님 이름으로 명령기도합시다.

죄에서 구원, 사탄에게서 구원, 환란에서 구원, 질병에서 구원이 예수님의 이름으로 명령 기도할 때 이루어집니다.

 

예수님이 나의 구주가 되시니 예수 내 구주 예수 이름을 부릅시다.

예수님이 내 구주라고 부르며, 예수님 이름으로 명령 기도합시다.

예수님 이름이 불리어지면 예수님이 우리의 기도에 응답하십니다. 그래서 아버지가 영광 받습니다. 예수 이름에 영광을 돌립니다.

예수님 이름으로 명령기도하여 응답받는 신앙체험을 하기 바랍니다

찬송 80장 주기도로 마침


송지영(대전노회,반교교회,목사) 2019-09-07 (토) 16:32 9일전
검토하지 않고 올렸는데 내일 성도들에게 나눠주기 위해 다시 검토해서 몇 군데 수정했습니다.
주소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 츲ҺڻȰ 忩ȸ ѱ⵶ȸȸȸ ܹظ ѽŴѵȸ μȸڿȸ ȸ б ѽŴб ûȸȸ ŵȸ ŵȸ ȸÿ ѱ⵶ȸп ⵶̰߿ 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