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독교장로회총회 ::
 
 
 
 
 
 
 

제124차 평화통일 월요기도회(남북경협 현장기도회) 후기

관리자 (기타,총회본부,목사) 2016-11-30 (수) 18:25 5개월전 678  

어제(12/5) 오후 3, 광화문 정부종합청사 앞에서는

124차 평화통일 월요기도회가 현장기도회로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기도회는 총회 평화통일위원회가 주관하여 중단된 남북교류로 인해 생존권을 박탈당한 남북경협 기업인들과 함께 남북교류 재개와 남북경협 생존권 보장을 위한 기도회로 드렸습니다.

 

현재 남북경협 기업인(개성공단 외 1146개 기업)들은 정부종합청사 앞에서 찬 바닥에서 밤을 지새우며 남북교류 재개를 위해 63일째 농성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전 세계 유일하게, 대립하는 두 체제를 오가며 온몸으로 평화를 체험한사람들이 바로 남북경협기업인들입니다. 1988년부터 혈혈단신으로 사선을 넘나들며 한반도의 평화와 새로운 미래비전의 전령사로서 전 삶을 바쳐왔습니다. 이들은 남북을 오가며 경제적 화합과 번영의 기틀을 만들어 가던 사람들이었습니다. 그런데 그 문이 닫혔습니다.

 

금강산 관광 중단 9, 5.24조치 7. 유일하게 살아남았던 개성공단마저 폐쇄되며 일체의 남북관계는 중단되었습니다. 정부 정책을 믿고 남북경협에 뛰어든 기업인들은 관광중단과 5.24조치 이후 경제적 몰락과 가정의 해체로 행복을 잃고 사회적 냉대와 극심한 빈곤으로 비전과 미래를 잃어버렸습니다. 평화의 씨앗이요 통일의 전령사라는 자부심은 온데간데없고 남북 간의 극심한 대립과 전쟁위험 속에서 경협기업인들의 가슴은 찢기고 짓밟혔습니다.

 

이제 정부는 국민의 간절한 염원과 호소에 귀 기울여 한반도의 평화를 위한 남북 간의 대화와 만남을 즉각 시작해야 합니다. 또한 통일의 전령사인 남북경협 기업인들을 일으켜 세워 다시금 통일의 새 장을 열어가야 합니다.

 

총회 평화통일위원회는 평화통일의 씨앗을 뿌리며 남북관계를 이어가던 남북경협 기업인들을 격려하고 지지하며, 하루속히 남북교류가 재개되도록 이번 기도회를 통해 함께 기도하였습니다.

 

추운 날씨 가운데서도 함께 참여하여 마음을 모아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계속해서 남북경협의 생존권과 남북교류 재개를 위해 관심과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또한 광화문 인근을 지나실 때 찬 바닥에서 농성을 이어가는 남북경협 기업인들을 기억하시고 방문하셔서 지지와 격려를 보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 124차 평화통일 월요기도회(남북경협기업인 농성 지지와 연대의 기도회)

-일시 : 2016125() 오후 3

-장소 : 정부종합청사 앞 남북경협 농성장

-주관 : 총회 평화통일위원회

 

인도 : 이훈삼 목사(총회 평화통일위원회 서기)

기도 : 김동한 장로(총회 평화공동체운동본부 회계)

성경봉독 : 권해민 청년(총회 평화통일위원)

설교 : 정상시 목사(총회 평화통일위원장)

증언 : 유동호 대표(남북경협기업비상대책위원장)

연대사 : 나핵집 목사(총회 평화통일위원, 평화공동체운동본부 공동대표)

축도 : 정상시 목사(총회 평화통일위원장)

 


기장총회11.30 (1).jpg

 

 <남북경협기업비상대책위원장 유동호 대표 증언>

 

 

DSC_9121.JPG

DSC_9097.JPG

KakaoTalk_Moim_4y975Tv5YonCKEqRAbotqQFGRNc0o1.jpg

KakaoTalk_Moim_4y975Tv5YonCKEqRAbotqQFGRMxRdf.jpg

DSC_9094.JPG

DSC_9089.JPG

KakaoTalk_Moim_4y975Tv5YonCKEqRAbotqQFGRJdTsR.jpg

DSC_9101.JPG

DSC_9106.JPG

DSC_9114.JPG

DSC_9115.JPG

KakaoTalk_Moim_4y975Tv5YonCKEqRAbotqQFGRIKtdD.jpg

KakaoTalk_Moim_4y975Tv5YonCKEqRAbotqQFGRLJgbv.jpg

KakaoTalk_Moim_4y975Tv5YonCKEqRAbotqQFGRMeSPv.jpg

KakaoTalk_Moim_4y975Tv5YonCKEqRAbotqQFGRMMHSh.jpg

DSC_9125.JPG

DSC_9126.JPG

DSC_9127.JPG

KakaoTalk_20161206_113518593.jpg

KakaoTalk_20161206_113521573.jpg

KakaoTalk_20161206_113526790.jpg

 남북경협기업인 농성 지지와 연대의 기도회 기도문

김 동 한 장로(기장 평화공동체운동본부 회계)

 

천지만물을 주관하시는 사랑의 하나님!

분단 72년이라는 전대미문의 질곡 속에서 허우적대고 있는 이 땅 불쌍한 이 민족을 굽어 살펴 주시옵소서. 하나님의 그 크신 사랑으로 정의가 강물처럼 흐르고, 평화가 들불처럼 번지는 그런 세상을 허락하여 주시옵소서!

 

여기 7년 동안이나 생업을 빼앗긴 채 도탄에 빠져 신음하고 있는 남북경협기업인들이 최후의 결단을 하고 있습니다.

하나님! 이곳에 임하셔서 저들의 눈물을 닦아주시고 저들의 통곡소리에 귀를 기우려 주시옵소서!

 

이명박 정권의 5.24조치라는 대북적대정책으로 날벼락을 맞고 이어 박근혜 정권의 대북적대정책을 넘어서서 흡수통일정책으로 인한 이른바 골육상쟁같은 천인공노할 만행앞에 무참히 짓밟힌 이 순진무구한 남북경협인들의 삶을 복원시켜 주시옵소서.

 

10개월전 개성공단 전면폐쇄로 인한 남북관계의 경색으로 여기에서 2개월 이상 농성을 하고 계시는 남북경협인들은 피울음을 그칠 수가 없습니다. 5.24 조치로 터전을 잃어버린 후 백방으로 탈출구를 찾아보던 중 설상가상으로 개성공단 전면폐쇄에 까지 이르다보니 이들의 하소연은 개성공단 문제에 묻혀 국민들의 기억 속에는 거의 남아 있지 않습니다.

오늘 평화통일월요기도회를 통해 일말의 관심을 보이고 있는 기독인으로서 죄스러운 마음 금할 길 없습니다. 앞으로 남북관계가 개선될 수 있도록 자그마한 힘이나마 보태겠다는 다짐을 해봅니다. 분단모순을 극복하지 않고는 우리사회 내부의 그 어떠한 모순과 갈등도 근본적인 해결이 되지 않는다는 것을 직시하고 결단할 수 있도록 힘을 주시옵소서!

평화의 하나님!

이 땅에 평화를 주시옵소서.

정전협정을 평화협정으로 전환케 하시어 이 땅에 영원히 전쟁이 없고 평화가 가득한 세상이 되게 역사하여 주시옵소서.

역사적으로 국제적으로 부끄럽고 창피하기 이를 데 없는 민족분단을 하루빨리 해소하는데 온 민족 모두가 결단할 수 있도록 힘과 지혜와 용기를 주시옵소서.

그 이전에 남북관계를 적어도 5.24조치 이전으로 복원될 수 있도록 역사하여 주시옵소서. 그리하여 사회적 냉대와 극심한 빈곤에 시달리고 있는 남북경협기업인들을 구제하여 주시옵소서.

200만 촛불이 횃불이 되고 들불이 되어 남북관계가 2008년 금강산관광중단 이전으로 돌아갈 수 있게 될 날이 얼마 남지 않았다는 확신을 가지고 오늘도 촛불을 들 수 있도록 용기를 주시옵소서!

최후의 수단으로 농성을 하고 계시는 남북경협인들을 지켜주시옵소서! 이들의 피울음소리가 상달되어 이들이 원하는 바가 하루 빨리 이루어질수 있도록 간절히 기원합니다.

들풀 한포기의 생명까지도 굽어 살피시는 하나님! 하물며 당신의 형상대로 지음 받은 인간의 생명을 외면하지 않으실 하나님을 믿습니다. 기도합니다. 남북경협인들의 삶을 지켜 주시옵소서!

남북경협만이 통일의 지름길입니다. 금강산관광이 재개되고 5.24조치가 철회되고 개성공단이 복원되는 그날, 그날이 하루빨리 다시 오길 학수고대하며 고난받는 자들의 벗으로 오신 주 예수님 이름으로 간절히 기도드리옵나이다. 아멘!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 忩ȸ ѱ⵶ȸȸȸ ܹظ ѽŴѵȸ μȸڿȸ ȸ б ѽŴбдп ѽŴб ûȸȸ ŵȸ ŵȸ ȸÿ ѱ⵶ȸп ⵶̰߿ 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