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례교육 및 입교 교육용 교재 ‘세례교육(세례문답이 들어있는)’이 출간되었습니다.

<머리말>
“세례는 육체의 더러움을 씻어 내는 것이 아니라,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을 힘입어 선한 양심을 가지려고 하나님께 드리는 호소입니다.”
(벧전 3:21b, 표준새번역)
‘세례’는 예수를 그리스도로 고백하고, 교회의 성도(聖徒)가 되고자 하는 사람이 ‘하나님의 백성’이 되었음을 교회 공동체에 공식적으로 선포하는 예전입니다. ‘세례를 통해서 우리는 그리스도와 함께 죽었다가 부활하여 새 생명과 영생에 이르게 됩니다’(롬 6:3~4). 그러므로 교회에서 이루어지는 세례교육과 세례의식은 기쁨 가운데 의미를 담아 진행해야 하는 교육과 예전이라고 하겠습니다.
우리 교단의 첫 번째 ‘세례교육교재’는 “하나님의 백성”(1986년)입니다. 이 교재는 2006년 개정을 거쳐 기장교회의 신앙교육교재로 많은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이제 우리는 새로운 시대를 맞이하여 더욱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세례교육교재’를 발간하기 위하여 집필위원장님을 포함하여 세 분의 집필 위원을 위촉하고 공동 집필을 시작하였습니다. 헌신적인 집필 위원들께서 수고해주셨고, 신학자문위원들과 교정·교열전문위원들의 협력에 힘입어 이렇게 귀한 ‘세례교육교재’가 출간될 수 있었습니다.
이번에 발간된 ‘세례교육교재’는 우리 교단 헌법에 명시되어 있는 ‘신앙고백서’를 큰 틀로 하여 그 내용을 구성하였습니다. 세례를 받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해 우리가 믿는 신앙의 내용과 그리스도인의 삶, 그리고 우리 교단의 역사와 신앙고백에 대한 소개를 총 12장으로 구성하였습니다. 각 장마다 내용과 관련된 신앙요리문답의 질문과 답을 수록하여 그 활용도를 높였습니다. 기장교회의 세례교육이 더욱 깊어지고, 의미 있는 교육으로 진행되는데 이 교재가 좋은 길잡이가 되어줄 것을 기대하고 소망합니다.
수고하신 모든 분에게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 자세한 내용과 주문은 상단의 이미지를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