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독교장로회총회 ::
 
 
 

새 대통령 취임사로 본 바램

이상호 (대전노회,공주세광교회,목사) 2017-05-13 (토) 09:16 6개월전 361  
새 대통령 취임사로 본 바램


새로운 대통령의 취임을 축하하며 대통령의 취임사를 요약하며 당부한다. 대통령은 통합과 공존의 새로운 세상을 열어갈 수 있기를 바란다. 우리나라는 숱한 좌절과 패배에도 불구하고 우리의 선대들이 일관되게 추구했던 나라이자 많은 희생과 헌신을 감내하며 이어 온 나라이다.


지난 몇 달 우리는 유례없는 정치적 격변기를 보냈다. 정치는 혼란스러웠지만 국민은 위대했다. 현직 대통령의 탄핵과 구속 앞에서도 국민들은 흔들림 없이 대한민국의 앞길을 열었다. 우리 국민들은 좌절하지 않고 오히려 이를 전화위복으로 승화시켜 마침내 오늘 새로운 세상을 열었다.


국민 모두의 대통령이 되어야 한다. 지지하지 않았던 사람들도 다 우리 국민이니 극진히 섬겨야 한다. 무엇보다도 협치와 넓은 아량으로 국민 통합을 이루어야 한다. 그리고 나라를 나라답게 만드는 대통령이 되어야 한다. 그것이 우리 국민의 염원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제왕적 대통령의 권력을 최대한 나누어 낮은 자세로 국민과 눈높이를 맞추는 대통령이 되길 바란다.


한반도의 평화를 위해 동분서주하여 안보위기도 서둘러 해결할 수 있기를 바란다. 필요하면 워싱턴, 베이징과 도쿄에도 가고 여건이 조성되면 평양에도 가서 한반도의 평화정착을 위해서 열린 자세로 뛰어주기를 바란다. 막힌 남북의 도로와 철로를 잇고 금강산과 개성관광에 이어서 남북왕래와 경제협력의 길을 열 수 있기를 바란다. 자주국방과 북핵문제를 해결할 토대를 마련하고 동북아 평화구조를 정착시킴으로써 한반도 긴장완화의 전기를 마련할 수 있기를 바란다.


분열과 갈등의 정치도 바꿔라. 보수와 진보의 갈등을 끝내고 야당을 국정운영의 동반자로 삼으며 전국적으로 고르게 인사를 등용하여 국민과 더불어 함께 성공할 수 있기를 바란다. 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 忩ȸ ѱ⵶ȸȸȸ ܹظ ѽŴѵȸ μȸڿȸ ȸ б ѽŴбдп ѽŴб ûȸȸ ŵȸ ŵȸ ȸÿ ѱ⵶ȸп ⵶̰߿ 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