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독교장로회총회 ::
 
 
 

장인어른을 천국에 모시고나서

이상호 (대전노회,공주세광교회,목사) 2019-12-07 (토) 07:37 4년전 2062  

장인어른을 천국에 모시고나서


지난 12월 3일, 부여 시찰회 마치고 귀가하는데 세종임마누엘교회 목사님과 사모님이 장모님을 모시고 장인어른 심방오신다고 하여 3시에 푸르메노인병원에 달려갔습니다.


김영훈 담임목사님이 축복을 하시고 심방을 마치는데 아내와 딸이 지켜보는 가운데 3:30 장인어른이 94세 일기를 마치고 주무시듯 소천하셨습니다. 참 기가 막힌 시간에 감사한 일입니다.


곧바로 세종시민이시기에 은하수장례식장으로 모시고 달려갔습니다. 날은 이미 어두워졌고 막상 마음의 준비는 늘 하고 있었지만 경황없이 현재 복장으로 장례식장에 들어갔습니다. 수속을 하는데 장남이 도착했습니다. 부고를 만들고 가족위로예배를 드리는 중 금방 하루가 지났습니다.


4일 날이 밝았습니다. 입관예배를 드리고 나니 각계각층, 교회와 회사에서 속속 조문행렬이 이어졌습니다. 사위이기에 적극적으로 알리지 않았음에도 넘치는 위로를 해 주셨습니다.


12월 5일, 오전 7:30 은혜로운 발인예배를 드리고 바로 화장이 진행되어 10시에 유골함을 받았습니다. 한줌의 재가 되어 인생허무를 느끼는 순간이었습니다.


10:30 대전현충원 봉안관에 접수하고 11시 안장에 들어가 하관예배로 오전 중에 은혜 가운데 장례일정을 마쳤습니다. 6.25 참전용사이자 상이용사로 훈장을 받은 육군상사이기에 현충원에 모실 수 있었습니다.


남녀평등시대라지만 처부모 장례엔 차이가 나는게 현실입니다만 진심으로 너무나 감사한 마음입니다. 대전노회와 세광교회를 비롯한 여러 교회들, 그리고 친구, 인척 어른들께 감사드립니다.


다시 한 번 성심으로 모셔준 세종임마누엘교회와 김영훈 목사님께 감사드립니다. 못다 한 효도는 살아계신 장모님께 하려고 모셔왔습니다. 그리고 주변 어르신들도 잘 섬기겠습니다. 다시 한 번 저의 가정의 슬픔에 함께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합니다.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츲ҺڻȰ ⵵ ȸ ѱ⵶ȸȸȸ ()ظ ѽŴѵȸ μȸڿȸ ȸ б ѽŴб ûȸȸ ŵȸ ŵȸ ȸÿ ѱ⵶ȸȸͽп