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독교장로회총회 ::
 
 
 

기도 응답이 왜 지연 되 나?

이선규 (서울남노회,금천교회,목사) 2020-03-18 (수) 14:26 21일전 61  

기도 응답이 왜 지연되나? 요한복음 11:5-8(이선규 목사 대림 다문화 선교센터 대표)

나라가 온통 대 혼란에 빠져 있다.

기독교인 이라면

이런 때 기도를 하지 않을 성도는 없을 터인데 왜 하나님은 기도 응답을 지 연 시키시는가? 오늘 본문에서 그 해답을 찾아보자.

나사로가 병이 들었다 마리아와 마르다는 안타깝게도 주님을 기다리고 있었다.

일초를 다투어 가면서 주님을 기다렸다.

그런데 우리 예수님은 저들의 화급한 마음과는 반 대로 그 소식을 듣고도 병은 죽을병이 아니라 하나님의 영광을 나타낼 병이라고 말씀 하시 며 천연덕스럽게 이틀이나 더 머물러 계셨다.

결론적인 말씀을 드린다면 심부름꾼이 예수님께 전갈을 가지고 왔을 때 이미 나라로는 죽어 있었다. 그리고 슬픔을 당한 자매들은 예수님을 기다리며 장예 식 까지 마친 상태였다.

그들의 모든 기대는 사라졌고 희망도 앗아가 고 말았다.

그런데 예수님은 그러한 요청에도 불구하고 이틀이나 더 머물러 계셨다.

왜 예수님은 왜 이리도 머뭇거리고 계셨을까?

여기 두 자매뿐이겠는가? 얼마나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하나님께 안타깝게 호소해왔던가?

그리하여 기도를 포기해 왔던가? 랍비 헤럴드 쿠시너는 왜 선한 사람에게 나쁜 일이 생기는가? 에서 그는 이해 할 수 없는 엄청난 고통 앞에서도 하나님에 대한 믿음을 저버리지 않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하나님이 하실 수 있다는 우리의 기대를 꺾어버 리는 것이라고 주장 했다.

하나님의 사랑과 전지전능함 사이에서 갈등하게 될 때 하나님의 사랑은 받아들이되 그 분으전지 전능한 기대는 내려놓아야하고 접어 버리라고 까지 했다.

그것은 하나님이 기적을 일으키시지 않기 때문이 아니라 그 분이 그렇게 하실 수 없는 많은 여건들이 존재하기 때문 이라고 했다.

하나님은 인생들에게 그들이 원하는 것을 베풀고 싶어 하시지만 항상 그렇게 하실 수는 없다. 쉬운 예를 들면 경기장에서 양편이 똑같이 자기편이 이기게 해 달라고 기도한다. 하나님은 어느편을 들어 주실까 하나님도 답답해하실 것이다.

기도를 지연 시키는 첫째 이유: 첫째 주님의 마뭇거리심은 바로 하나님의 때를 기다리시는 주님의 겸손이다.

주님은 자기 뜻대로 모든 일을 하기를 원치 않으신다.

마르다와 마리아가 원하는 대로 움직이기를 원치 않으신다는 말이다.

어떠한 상황에서라도 예수님은 오직 하나님의 때를 기 다리셨다.

그것이 두 자매에게는 주님의 이해 못 할 지체하심으로 보였을 것이다.

둘째로 우리 예수님의 지체하심 그것은 사랑하는 성도에게 인내를 가르치시는 방법이다.

하나님은 필요 할 때마다 제 깍, 제 깍 사랑 하시는 자식에게 받아 누리게 하시는 아버지만은 아니시다.

때로는 하나님은 성도에게 인내를 가르친다.

하나님은 참을 줄 모르는 망나니를 원치 않으신다.

오래 오래 기다 릴 줄 아는 인내의 자녀를 원하신다. 인내 할 줄 아는 자녀 그 성숙한 자녀만이 천국을 소유하고 누릴 수 있는 것이다.

그러므로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인내를 가르치셨다. “비록 더딜 지라도 기다리라 지체 되지 않고 정연 응하리라. (2:3)

셋째로: 예수님의 지체하심은 가장 좋은 것을 주시기 원하시는 하나님의 사랑의 행위 이;시 다

그로인해 가족들의 슬픔은 더했지만 결과 적으로 더 좋은 것을 허락 하셨다.

넷째는 주님의 지연시키심은 그들의 모든 인간적인 기대를 포기하기를 기다리는 주님의 훈련 이시다.

인간적인 모든 기대가 철저하게 포기 되지 않으면 주님의 역사는 없으시다.

물에 빠진 사람은 살겠다는 허우적거림이 없어 질 때 그 때가 살려 낼 때이다.

우리의 기대가 철저히 포기 되는 순간이 하나님이 역사하는 순간이다.

작금에 벌어지고 있는 현실을 직시해 보자. 인간의 모든 수단을 강구해 보지만 그것으로 다 가아님을 시인 하자. “인간의 끝은 하나님의 역사의 시작이다.

이 땅의 성도가 고통당한다고 해도 그 일 때문에 이루시는 그 가장 좋은 응답을 감격적으로 믿음으로 체험하는 성도되기를 소원한다.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 츲ҺڻȰ 忩ȸ ѱ⵶ȸȸȸ ܹظ ѽŴѵȸ μȸڿȸ ȸ б ѽŴб ûȸȸ ŵȸ ŵȸ ȸÿ ѱ⵶ȸп ⵶̰߿ 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