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독교장로회총회 ::
 
 
 

광야에서 만나가 주는 교훈

이동원 (서울북노회,성광교회,목사) 2018-02-07 (수) 09:23 14일전 146  

1. 이스라엘 어떤 청년이 자신은 신을 믿지 않는다고 하였다는 것이다.

그러나 의사로서 신을 믿게 되었다고 하였다. 근래에 이스라엘 청년이 자신의 부모로부터 신앙을 갖고 살았지만 자신은 신의 존재를 안 믿는다고 하였다고 한다. 하나님은 이러한 인생들의 모습을 아셨다.

그러므로 여러 방편을 주셨다. 음식 절기 안식일 미간의 표 옷 입는 것 등등 ,,특별히 성막 안에 그들의 하나님의 구원사의 신앙의 행진을 하는 중에 세 가지 증거물을 두게 하셨다. 만나 항아리 , 십계명 두 돌판, 그리고 행진의 과정에서 어려운 상황에서 아론의 싻난 지팡이이다.

광야에서 내린 하늘 특별 양식 만나의 교훈은 무엇인가,

광야의 그 때는 이미 지나갔다. 그 때 사람 살 수 없는 곳 광야를 지나는 사람들, 하나님의 구원사의 역사에 동참하여 가는 사람들이 먹고 살게 하는 하늘 양식 만나는 우리에게 무슨 신앙적 교훈을 주고 있는가, 그것을 아는 것이 중요하고 의미 있다고 할 것이다.

하나님의 구원사의 가나안 땅의 약속을 믿고 인생 신앙의 여정 가는 중에 광야의 길을 걷게 되었다. 사람 살기 힘든 광야에서 다 굶어 죽을 수 있는 광야이었다. (출16:)

 

1. 이것이 무엇이냐,

 

1. 엿새에 이틀 분,,

 일 주일 마다 잊지 않으셔야 ,, 불 구름 기둥도 ,, 아차 한 번 잊으시면,, 얼어 죽거나 더워 죽을 지경이 되고 ,,


( 엿새 날에 안식일을 위해 갑절로 만나를 주셨다면.

 안식년 전 육년 째는 몇년 분의 소출을 주신다고 하셨을까요. 왜 이년이 아니고 삼년일까요.

(레25:20-22)

25:20 혹 너희 말이 우리가 만일 제 칠 년에 심지도 못하고 그 산물을 거두지도 못하면 무엇을 먹으리요 하겠으나

25:21 내가 명하여 제 육 년에 내 복을 너희에게 내려 그 소출이 삼 년 쓰기에 족하게 할지라

25:22 너희가 제 팔 년에는 파종하려니와 묵은 곡식을 먹을 것이며 제 구 년 곧 추수하기까지 묵은 곡식을 먹으리라

25:20 You may ask, "What will we eat in the seventh year if we do not plant or harvest our crops?"

25:21 I will send you such a blessing in the sixth year that the land will yield enough for three years.

25:22 While you plant during the eighth year, you will eat from the old crop and will continue to eat from it until the harvest of the ninth year comes in.

 



1. 적게 많이..

 

1. 사십년 그런데 가나안에서는,, 다시는 이것이 우연일까,,

만나가 내리는 것도 기적이지만 만나가 그치는 것도, 정확하게 적당한 때에 그치는 것도 놀랍다.

이것이 과연 우연일까요. (출16:35, 수5:12)

 

' 이스라엘 자손이 사람 사는 땅에 이르기까지

사십 년 동안 만나를 먹되 곧 가나안 지경에 이르기까지 그들이 만나를 먹었더라. (출16:35)

The Israelites ate manna forty years, until they came to a land that was settled; they ate manna until they reached the border of Canaan.

 

' 그 땅 소산을 먹은 다음 날에 만나가 그쳤으니

이스라엘 사람들이 다시는 만나를 얻지 못하였고 그 해에 가나안 땅의 열매를 먹었더라. (수5:12)
'
The manna stopped the day after they ate this food from the land; there was no longer any manna for the Israelites, but that year they ate of the produce of Canaan.'

1. 왜 이것을 언약궤에 보관 하라고 하셨을까요.

우리는 자주 잊고 문제는 또 나타난다. 자주 아니 반복해서 등장한다.

그런데 하나님의 은혜도 자주 아니 계속해서 반복해서 나타난다는 것이다.

16장에 이것이 무엇이냐 하는 감동의 하늘 양식 만나의 기적으로 문제가 끝난 것이 아니라

바로 17장에는 물 부족의 문제, 어쩌면 이 보다 더 큰 문제인 광야에서 단련되고 된 사나운  아말렉의 공격이 있다.

그 때마다 더 놀라운 새로운 능력과 방법과 기적을 다시 또 체험하게 되는 것이다. 그리고 신앙 간증의 선언을 하는 것이다. 결코 교만할 수 없는 것이다. 더욱 하나님과 가까이 동행하며 영적교훈을 배우며 성장하는 것이다.

                                                                                                ( - ing)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 忩ȸ ѱ⵶ȸȸȸ ܹظ ѽŴѵȸ μȸڿȸ ȸ б ѽŴбдп ѽŴб ûȸȸ ŵȸ ŵȸ ȸÿ ѱ⵶ȸп ⵶̰߿ 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