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독교장로회총회 ::
 
 
 

좋으신 하나님 1

이동원 (서울북노회,성광교회,목사) 2018-06-07 (목) 07:36 12일전 199  

1. 보시기에 심히 좋았더라.

창조주 하나님이 혼돈과 공허와 흑암 속에서 창조하신 창조물을 보시고 날이며 마다 좋았더라고 하셨다.

우리의 삶에 어려운 일이 많다 할지라도 즉 혼돈과 공허와 흑암의 상황이라 할지라도 전능하시고 좋으신 하나님을 의지하고 창조의 좋은 일이 있기를 주를 의지하고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

 

창조의 과정을 다 말하려면 수십년 아니 수백년도 더 걸릴 것이다.

하나님이 말씀하시매 그대로 되어 보기에 좋았더라, 마지막에 사람까지 창조하시고 보시기에 심히 좋았더라고 하셨다. 사람은 인생은 모두가 하나님 보시기에 좋은 매우 좋은 심히 좋은 존재라는 점에서 모두가 자긍심을 자부심을 긍지를 가지고 주님과 함께 그 말씀을 기억하며 살아가는데 좋은 은혜가 함께 하기를 기대할 것이다.

하나님의 말씀으로 창조 하시고 말씀으로 자기를 나타내시고 말씀이 육신이 되어 오셔서 하나님의 모든 것 그의 영광을 나타내셨다. 그러므로 지금도 하나님의 그 계시의 말씀을 하나님 같이 받아들이고 간직하며 또한 그의 은혜의 간증을 우리의 나의 간증으로 받아들이고 현재화 할 수 있을 것이다. 하나님은 영원히 동일 영원한 현재의 하나님이시기 때문이다.




창1:31 하나님이 그 지으신 모든 것을 보시니 보시기에 심히 좋았더라 저녁이 되며 아침이 되니 이는 여섯째 날이니라

1:31 God saw all that he had made, and it was very good. And there was evening, and there was morning--the sixth day.    



1. 너희는 맛보아 알지어다,

목사님이 교우 방문을 가서 시34편을 읽었다. 그 역전의 용사 같은 오랜 신앙의 은혜들을 경험하신 권사님은

사님, 목사님 다윗이 침을 흘리며 그 이야기 또 하려고 하지요. 이미 설교 내용을 안다는 듯 자신있게 말씀하셨다. 그 시편 그 내용으로 여러 번 반복하였기 때문이다. 목사님도 자주 반복을 알지만 삶의 여정에서 반복해서 그 역사를 경험하기 때문에 반복하는 이유도 있다. 그런데도 그것을 누가 알것인가,

, 이거 설교의 비밀을 미리 알아버려 어떻게 권위있게 설교를 하지 할 수 있었다. 그러나 권사님은 그러한 뜻으로 말한 것은 아닌 것으로 알고 있다. 동일한 말씀도 언제나 은혜로 아멘으로 받기 위한 준비 된 마음의 표현이다.

사실 설교는 반복할 수 있고 반복할 수 있을 정도로 매일이라도 반복할 수 있을 정도로 놀라운 말씀이기도 한 것이다. 삶의 다른 현장과 상황에서 다시 새로운 생명의 복된 말씀으로 들리고 역사하기 때문이다. 하나님은 하나님의 말씀은 영원히 동일하고 현재이시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영원한 생명의 말씀인 것이다.

광야 사십 년동안 하늘 양식인 광야 특별메뉴인 광야 음식 특선은 만나였다. 광야에서 하나님이 준비 제작 제공하신 특별 메뉴었다. 물론 만나외에 메추라기도 덤으로 주셨다. 하늘의 양식 말씀의 만나도 동일한 말씀을 말하고 듣고 아멘할 수 있고 믿음의 용사들은 그렇게 받아드린다. 우리는,, 여호와의 좋으심을 이미 경험하였지만 계속 현재로 경험할 수 있기 때문이다.



시34:8 너희는 여호와의 선하심을 맛보아 알지어다 그에게 피하는 자는 복이 있도다

         Taste and see that the LORD is good; blessed is the man who takes refuge in him.



1. 혼돈과 공허와 흑암 속에서 날이면 날마다 말씀하시매 그대로 되어 보시기에 좋았더라.

그런데 마지막에  모든 창조를 완성하는 사람을 창조하시고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신 것은창조의 화

정점이라고 할까 사람을 창초하시고 창조를 다 마치시고 심히 좋았더라 고 하셨다.

혼돈 공허 흑암에서 날이면 날마다 하나님 보시기에  좋은 good, good,, 굿 굿,, 좋았더라 좋았더라,, 인데

사람까지 창조하시고 창조를 다 완성하시고 베리 굿 이다. 지금까지도 날마다 좋았지만 사람을 창조하신 후에는

베리 굿 very good 심히 좋았더라 고 하였다.




우리 인생, 어떤 상황 속에서도 심히 좋았더라 very good 이라고 인정하시고 선언하시는 인정해 주시는

하나님께 감사하며 보답하는 것은 지극히 당연할 것이다. 그 경외의 방법은 예배 경배 통하여서 일 것이다.


창1:31
하나님이 그 지으신 모든 것을 보시니 보시기에 심히 좋았더라 저녁이 되며 아침이 되니 이는 여섯째 날이니라

1:31 God saw all that he had made, and it was very good. And there was evening, and there was morning--the sixth day.


( * 심히,, 메오드,,열렬함,열렬하게, 전적으로, 최상급으로, 특히, 대단히, 큰(크게),매우,
very , greatly,  great, exceeding, exceedingly, much, good.)

 

      

1. 구하라 주실 것이요,, 기도의 응답을 말씀하신 이후

대접을 받고자 하는 대로 대접하라고 하셨다. 왜 이 말씀을 덧 붙였을까, 하나님께 받기 위해서는 영이신 하나님께 영적 대접을 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마7:7-12)

7:7 구하라 그러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찾으라 그러면 찾을 것이요 문을 두드리라 그러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니

7:8 구하는 이마다 얻을 것이요 찾는 이가 찾을 것이요 두드리는 이에게 열릴 것이니라

7:9 너희 중에 누가 아들이 떡을 달라 하면 돌을 주며

7:10 생선을 달라 하면 뱀을 줄 사람이 있겠느냐

7:11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

7:12 그러므로 무엇이든지 남에게 대접을 받고자 하는 대로 너희도 남을 대접하라 이것이 율법이요 선지자니라.

 

7:7 "Ask and it will be given to you; seek and you will find; knock and the door will be opened to you.

7:8 For everyone who asks receives; he who seeks finds; and to him who knocks, the door will be opened.

7:9 "Which of you, if his son asks for bread, will give him a stone?

7:10 Or if he asks for a fish, will give him a snake?

7:11 If you, then, though you are evil, know how to give good gifts to your children, how much more will your Father in heaven give good gifts to those who ask him!

7:12 So in everything, do to others what you would have them do to you, for this sums up the Law and the Prophets.

 


1. 말씀하시매 그대로 되어,

말씀하시매 그대로 되어 하나님이 보시기에 좋은 창조의 결실이 나타났다.


그리고 창조의 좋은 것은 혼돈 공허 흑암으로 부터 였다.

하나님의 좋은 것은 좋은 상황에서가 아니라 혼돈 공허 흑암의 상황에서 이었다. 그러므로 혹 우리의 상황이 좋지 않은 현재일지라도 바로 그곳으로 부터 하나님의 창조의 좋은 일이 일어날 수 있기에 고무적이다.

 

(창1:1-3)

1:1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

1:2 땅이 혼돈하고 공허하며 흑암이 깊음 위에 있고 하나님의 신은 수면에 운행하시니라

1:3 하나님이 가라사대 빛이 있으라 하시매 빛이 있었고

1:4 그 빛이 하나님의 보시기에 좋았더라,,

1:1 In the beginning God created the heavens and the earth.

1:2 Now the earth was formless and empty, darkness was over the surface of the deep, and the Spirit of God was hovering over the waters.

1:3 And God said, "Let there be light," and there was light.

1:4 God saw that the light was good,,

                                                    

 

1. 말씀하시매 그대로하여

가장 기뻐할 혼인 잔치 집에서 부족함의 문제가 생겼으나

수님 거기 계시고,  하나님이 육신으로 오신 예수님거기 계시고

그 말씀을 그대로 하므로 , 아멘 순종하므로 굿 굿보다 더 좋은 최상을 the best 를 얻은 것이다.

자연의 피조물은 명하신 그대로 되어 하나님의 보시기에 좋은 결실이었으나

자유의지를 가진 영적 존재인 사람은 그대로 하여 즉 순종하여 좋은 결실을 얻은 것이었다.

요2:5 그 어머니가 하인들에게 이르되 너희에게 무슨 말씀을 하시든지 그대로 하라 하니라

2:5 His mother said to the servants, "Do whatever he tells you."

  

(요2:10-11)    

말하되 사람마다 먼저 좋은 포도주를 내고 취한 후에 낮은 것을 내거늘 그대는 지금까지 좋은 포도주를 두었도다 하니라 / 예수께서 이 처음 표적을 갈릴리 가나에서 행하여 그 영광을 나타내시매 제자들이 그를 믿으니라.

and said, "Everyone brings out the choice wine first and then the cheaper wine after the guests have had too much to drink; but you have saved the best till now." /

This, the first of his miraculous signs, Jesus performed at Cana in Galilee. He thus revealed his glory, and his disciples put their faith in him.

태초에 말씀하시매 그대로 되어 보시기에 좋은 창조의 역사가 나타났다.

하나님께서 육신으로 오신 예수님께서 말씀하시매 그대로 하여 더 좋은 최상의 역사가 나타났다.

모든 피조물은 말씀하시매 그대로 되었지만 자유의지를 가진 영적 존재는 그대로하여 좋은 결실을 얻을 수 있다.

이제 하나님의 영 예수의 영이신 성령으로 우리와 함께 계셔서 말씀하시매 그대로 할 때 좋은 결실을 얻을 수 있다.

 

                                                                                                        ( - ing)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 忩ȸ ѱ⵶ȸȸȸ ܹظ ѽŴѵȸ μȸڿȸ ȸ б ѽŴб ûȸȸ ŵȸ ŵȸ ȸÿ ѱ⵶ȸп ⵶̰߿ 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