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독교장로회총회 ::
 
 
 

구주 예수 탄생 축하

이동원 (서울북노회,성광교회,목사) 2019-12-24 (화) 07:50 25일전 169  

지극히 높은 곳에서는 하나님께 영광이요

땅에서는 기뻐하심을 입은 사람들 중에 평화로다 하니라 (2:14)

"Glory to God in the highest, and on earth peace to men on whom his favor rests."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렸던 메시야 구주 예수의 탄생하셨습니다.

지금은 메시야 탄생을 기다리고 기다리는 대림절의 절기라고 합니다

 

이제 기다리고 기다렸던

오신 메시야 그리스도 구주 예수께서

 

그의 성령으로 오셔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릴 일이 많이 있기를 그리고

주님을 기뻐하시는 모든 사람들에게 평화가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 성광교회 이동원 목사 드림>

 

 

 


=.  구주 예수 탄생 연구 (Bible study)

< 구주 예수 탄생의 기쁜 소식에 대하여 묵상하며

성탄의 기쁜 소식이 오늘 우리에게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1. 인생사에 좋은 일 뿐 아니라 어렵고 힘들고 답답한 일들이 있다.

이스라엘은 메시야를 대망하고 대망하였던 것이다. 인생사의 모든 문제를 해결해주고 어려움에서 건져 주실 메시야를 기다리고 기다렸던 것이다. 그것은 어느 시대나 그만큼 현재의 삶이 어려움이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 메시야는 오셨고 기대하고 생각한 상상을 초월한 복음의 내용을 갖고 오신 것이다. 가장 크게 기뻐하고 기뻐할 수 있는 것이다.

 

그렇다면 오신 메시야 그리스도를 다시 기다리고 기다리는 대림절을 무엇이라는 말인가,

그것은 오신 그 메시야 그리스도께서 우리 마음과 삶에 말씀으로 성령의 감동의 말씀으로 오시옵소서 오시옵소서 갈망하고 갈망하는 것이다.

 

그 성탄의 기쁜 소식은 하나님의 천사들을 통하여 베들레헴 지경에 양을 치는 목자에게 전하셨다는 것이다. 하나님의 왕이나 선지자 제사장을 통해서 뿐 아니라 보통의 사람들을 통해서도 일하시고 함께 하신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밤에 양을 지키는 목동들은 그의 생업을 위해 밤에양을 지키고 있었던 보통의 사람들이었다는 것이다. 무명의 보통의 사람들을 통해서도 일하시고 함께 하신다는 것이다. 믿는 모든 사람들에게 하나님을 기뻐하고 바라는 모든 사람들에게 성탄의 기쁨의 좋은 소식이 임하시기를 기원하는 것이다.

   

2:1 이 때에 가이사 아구스도가 영을 내려 천하로 다 호적하라 하였으니

2:2 이 호적은 구레뇨가 수리아 총독 되었을 때에 첫 번 한 것이라.

2:1 In those days Caesar Augustus issued a decree that a census should be taken of the entire Roman world. 

2:2 (This was the first census that took place while Quirinius was governor of Syria.)

 

1. 하나님의 구원 역사는 세상 역사와 세상 역사 속에서 함께 가는 것을 볼 수 있다. 본 구절에 로마 황제 가이사 아구스도가 나오고 수리아 총독의 구레뇨가 나온다. 오늘의 시대에서 하나님의 구원 역사는 세상의 역사와 섞여서 진행되는 것을 알 수 있다.

 

2:3 모든 사람이 호적하러 각각 고향으로 돌아가매

2:4 요셉도 다윗의 집 족속인 고로 갈릴리 나사렛 동네에서 유대를 향하여 베들레헴이라 하는 다윗의 동네로

2:5 그 정혼한 마리아와 함께 호적하러 올라가니 마리아가 이미 잉태되었더라

 

2:6 거기 있을 그 때에 해산할 날이 차서

2:7 맏아들을 낳아 강보로 싸서 구유에 뉘었으니 이는 사관에 있을 곳이 없음이러라

2:3 And everyone went to his own town to register.

2:4 So Joseph also went up from the town of Nazareth in Galilee to Judea, to Bethlehem the town of David, because he belonged to the house and line of David.

2:5 He went there to register with Mary, who was pledged to be married to him and was expecting a child.

2:6 While they were there, the time came for the baby to be born,

2:7 and she gave birth to her firstborn, a son. She wrapped him in cloths and placed him in a manger, because there was no room for them in the inn.

 

1. 하나님의 구원 역사는 사람 뿐 아니라 구체적인 장소를 통하여서도 이루진다는 것이다.

정혼한 마리아가 이미 잉태되었다는 것이다. 메시야 그리스도 하나님의 아들의 오심의 당연한 과정일 것이다. 그래서 성령으로 잉태하셨다는 것이다.

 

2:8 그 지경에 목자들이 밖에서 밤에 자기 양 떼를 지키더니

2:9 주의 사자가 곁에 서고 주의 영광이 저희를 두루 비취매 크게 무서워하는지라 //

2:8 And there were shepherds living out in the fields nearby, keeping watch over their flocks at night. 

2:9 An angel of the Lord appeared to them, and the glory of the Lord shone around them, and they were terrified.

        

1. 하나님의 역사는 선지자 제사장 왕 황제를 통하여 역사하는 것 뿐 아니라 밤에 양 떼를 지키는 목자들을 통해서도역사하는 것이다. 사람이 먹고사는 생업을 위하여 밤에 일하고 있는 보통 사람을 통하여도 그 놀라운 구원역사를 이루어 가시는 것이다. 예수님께서 영과 진리 안에서 예배하는 자를 찾으신다는 그 놀라운 말씀을 이방 사마리아 여인에게 알리셨다는 것이다. 하나님은 남녀노유 빈부귀천 차별이 없는 것을 알 수 있다. 생업을 위해서 밤을 세워 양을 지키는 보통 사람을 통하여도 역사하신다는 것이다. 오늘의 무명의 많은 보통 사람들을 통해서 이루어진다는 것이다.

구주 예수 탄생의 이 큰 기쁨의 좋은 소식을 하나님의 사자가 누구에게 전하였는가,

 

2:10 천사가 이르되 무서워 말라 보라 내가 온 백성에게 미칠 큰 기쁨의 좋은 소식을 너희에게 전하노라

2:10 But the angel said to them, "Do not be afraid. I bring you good news of great joy that will be for all the people.

 

1. 메시야 그리스도 구주의 오심은 온 백성에게 큰 기쁨의 좋은 소식이라는 것이다.

이스라엘 백성들은 메시야를 대망하고 대망하였던 것이다. 메시아가 오시면, 메시야가 오시면,, 기대하고 갈망하고 대망하였던 것이다. 그런데 오신 메시야는 기대했던 메시야 그 이상의 기쁨의 좋은 소식이었다. 미처 메시야를 기다리는 사람들도 생각하지 못할 정도의 큰 기쁨의 좋은 소식이었다.

 

2:11 오늘날 다윗의 동네에 너희를 위하여 구주가 나셨으니 곧 그리스도 주시니라

오늘날 다윗의 동네에 너희들이 기다리고 기다렸던 구주 즉 메시야 그리스도가 나셨다는 것이다.

2:12 너희가 가서 강보에 싸여 구유에 누인 아기를 보리니 이것이 너희에게 표적이니라 하더니

2:13 홀연히 허다한 천군이 그 천사와 함께 있어 하나님을 찬송하여 가로되

2:11 Today in the town of David a Savior has been born to you; he is Christ the Lord.

2:12 This will be a sign to you: You will find a baby wrapped in cloths and lying in a manger."

2:13 Suddenly a great company of the heavenly host appeared with the angel, praising God and saying,

(눅2:14 )

지극히 높은 곳에서는 하나님께 영광이요 땅에서는 기뻐하심을 입은 사람들 중에 평화로다 하니라

"Glory to God in the highest, and on earth peace to men on whom his favor rests."



1. 메시야 그리스도의 예언의 약속의 내용인 이사야 53 장의 예언의 성취,

이사야 53장은 대부분이 생각할 수 있는 메시야관이 아니었다. 사람들이 생각한 메시야관 이상이었다. 그러므로 그 계시를 받은 이사야 선지자도 우리의 전한 것을 누가 믿겠느냐라고 시작한다. 그 내용 속에는 그가 징계를 받으므로 우리가 평화를 누린다는 약속이 있다. 그 약속은 그리스도 메시야 예수를 통하여 이루어진 것을 알 수 있다.

주님은 이 평안을 죽으시기 전 날 밤에도 들에게 약속하셨고,, 부활 후 두 번 닫히고 잠긴 다락방에 찾아오셔서 말씀 하셨다. 너희에게 평안이 있을 지어다 라고 말씀하신 것이다. 오늘 믿는 우리에게도 주시는 말씀으로 받음으로 그 평화가 심령 머리 끝부터 발끝까지 혈과 오장육부 사지백체 그리고 가정 직장 생업 교회 와 온 세상에 흘러넘칠 것을 믿음으로 기도하고 기대하여야 할 것이다.

( 이 평화, 평안을 뜻하는 샬롬이라는 말은 좋은 내용은 거의 다 담겨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주님이 주시는 이 평화를 하나님의 자녀 즉 주님을 믿는 자에게 주신다는 것이다. 이 평화는 우리의 마음과 삶에 내적 외적으로 임하시는 평안 평강 번영 안녕 건강 행복한,, 이다.)

* 샬롬(히브리어),, 평화, 평화로운, 평안, 평강, 번영하다, 번창하다, 쉬다, 안전한, 잘 있는, 건강, 행복한, 정다운, 안녕, 친한, 안부, 호의, 친구, 인사하다,, 에이레네(헬라어)

peace , well , peaceably , welfare , prosperity , safe, health , peaceable, completeness, completeness (in number), safety, soundness (in body), tranquillity, contentment, friendship, of human relationships, with God especially in covenant relationship, peace (from war), peace (as adjective)

                                                                ( - ing )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 츲ҺڻȰ 忩ȸ ѱ⵶ȸȸȸ ܹظ ѽŴѵȸ μȸڿȸ ȸ б ѽŴб ûȸȸ ŵȸ ŵȸ ȸÿ ѱ⵶ȸп ⵶̰߿ 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