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독교장로회총회 ::
 
 
 

한영 성경 읽기11 - (요1:1-)

이동원 (서울북노회,성광교회,목사) 2019-12-31 (화) 08:19 4년전 2040  

사도 요한의 기록과 내용은 교회사 어느 누구의 말보다 가장 신뢰할 수 있을 것이다.

예수님께서 복음서를 기록 증언하도록 위하여 특별히 훈련 준비시킨 것이 아닌가 할 수 있을 것이다.

사도 요한의 예수님의 제자로서 직접 보고 듣고 훈련 받았다. 그는 복음서 기록에서 자신의 이름 대신에 예수님의 사랑받는 제자로 표현할 만큼 자신의 이름을 드러내지 않았다. 오직 예수 이름을 증언하기 위한 모습을 알 수 있다. 그가 한때 예수님의 좌우편을 바라는 것은 예날이 일이었다. 그는 예수님이 세 제자만으로 데리고 가야하였을 때 거기에 포함이 되었다. 달리다 굼하시며

소녀야 일어나라 하시며 소녀를 살리실 때 십자가에 죽으시는 장면을 목격하였고

예수님의 빈무덤을 베드로와 함께 달려가서 보았고 부활하신 예수님에 베드로와 대화와 사명을 주실 때 같이 있었고 예수님의 모친을 모셨고 예수님의 부활 승천 후 나면서 걷지 못하는 사람을 명하여 걷게 하였던 장면을 같이 체험하였고 받모섬에서 주신 교회에 대한 말씀과 미래의 예언을 듣고 기록하였고 목회를 하였고 이렇게 잘 준비 된 신뢰할 만한 사람이었다.

요한복음은 단어가 쉬우면서도 깊이가 있다.  요한복음은 단어와 문장이 쉽기에 처음 영어를 배우려는 사람들에게 먼저 읽을 책으로 추천하기도 한다는 것이다. 그런데 그 영적 깊이와 높이는 놀랍다는 것이다.

 

과연 그가 기록한 복음서의 시작은 놀랍다. 세상의 어떤 책에서 요1:1절의 내용을 찾을 수 있겠는가,

1. 원문에는 본문의 하나님 (God) 앞에도 정관사 '호' 가 있다는 것이다.

내용 뿐 아니라 원문과 영어 성경에 있는 the 라는 정관사를 보고 그 의미를 찾아보자.

(요1:1)

태초에 () 말씀이 계시니라 이()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니 이()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니라'

In the beginning was the Word, and the Word was with () God, and the Word was God.'

( * 호 (헬라어)

the 를 뜻하는 호() 라는 정관사. 영어의 정관사 the 는 세상에 하나 뿐인 고유명사나 유일물 앞에 붙인다는 것이다. 예들 들어 ~ sun, moon, earth, world, Bible 앞에 붙인다는 것이다. 물론 앞의 명사를 가르키기도 한다.)

(요1:14)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시매 우리가 그 영광을 보니 아버지의 독생자의 영광이요 은혜와 진리가 충만하더라. (* 말씀이 ,, () 로고스 )

The Word became flesh and made his dwelling among us. We have seen his glory, the glory of the One and Only, who came from the Father, full of grace and truth.

 

 

(요1:16)

우리가 다 그의 충만한 데서 받으니 은혜 위에 은혜러라

16 From the fullness of his grace we have all received one blessing after another.(niv)

( 은혜 위에 은혜라는 영어식 표현을 보자)

 

(요1:18)

본래 하나님을 본 사람이 없으되 아버지 품속에 있는 독생하신 하나님이 나타내셨느니라

18 No man hath seen God at any time; the only begotten Son, which is in the bosom of the Father, he hath declared [him]. (kj)

18 No one has seen God at any time. The only begotten Son, who is in the bosom of the Father, He has declared Him. (nkj)

18 No man has seen God at any time; the only begotten God, who is in the bosom of the Father, He has explained [Him.] (nas)

 1:18 No one has ever seen God, but God the () One and Only, who is at the Father's side, has made him known.(niv1984)       

 1:18 No one has ever seen God. But his only Son, who is himself God, is near to the Father's heart; he has told us about him.(nlt)

* 호() : 정관사; , , , , 그이, 그녀, 그것 등<9:8; 22:19>관사. the; , , , , 그이, 그녀, 그것 등 a)특별히 사람 또는 물건을 지칭할 때 b)전에 언급했던 것을 가리킬 때 c)고유명사와 함께 강조적인 의미를 갖는다 d)지시대명사

                                                         ( - ing)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츲ҺڻȰ ⵵ ȸ ѱ⵶ȸȸȸ ()ظ ѽŴѵȸ μȸڿȸ ȸ б ѽŴб ûȸȸ ŵȸ ŵȸ ȸÿ ѱ⵶ȸȸͽп