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독교장로회총회 ::
 
 
 

말씀 묵상 96- 하나님의 절대적 말씀 앞에,,( 마5:37, 창1:1-5,, )

이동원 (서울북노회,성광교회,목사) 2020-10-03 (토) 08:23 28일전 212  

1. 5:37

오직 너희 말은 옳다 옳다, 아니라 아니라 하라 이에서 지나는 것은 악으로 좇아 나느니라'

Simply let your 'Yes' be 'Yes,' and your 'No,' 'No'; anything beyond this comes from the evil one.'

 

하나님의 말씀앞에 예 하면 되는 것이지 토를 달거나 자기의 이론을 가지고 가감하거나 타협하려는 자세는 어리석은 모습일 것이다.

 

하나님의 말씀 앞에 예 하고 아멘 하여야 할 것이다.

하나님의 말씀 앞에 예 아멘이 아니면 차라리 노라고 하여야 할 것이다. 감히 하나님의 말씀 앞에 어리석게 가감하고 타협하고 심지어 하나님을 가르치려 하지 말 것이다.

 


하나님은 나외에 다른 신을 두지 말라 하셨으면 그대로 하면 되는 것이다.

 

하나님 그래도 그렇지요 하나님은 보이지 않고 그래 보이는 무엇을 만들어 그들에게도 절하고 구하면 밑져야 본전이고 또 다른 신들을 섬기는 것은 그래도 보험을 들어 놓은 것이 아닐까요 , 하나님도 섬기도 우상도 섬기고요 하나님을 안 섬긴다는 것이 아니잖아요. 그래 신을 어느나라 같이 한 만개 팔만개 만들어 섬기려고 해요. 물론 하나님도 섬기구요.

 

끊임없이 토달고 자긴의 의견이 더 현명하다고 하고 하나님을 가르치려하고 타협하려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고 어리석다.

 

하나님께서 말씀하신 것이다. 자유의지를 가진 너는 나의 말에 예 하기를 원한다. 그것이 아니라면 아니 라고 하여야 할 것이다. 물론 네가 그 응답한 그대로 받게 될 것이다.

 

하나님의 말씀 앞에 무슨 토달고 양비론 양시론 타협론 이러한 것은 어리석고 가증스러운 교만의 모습이 아닌가 보아야 할 것이다. 모세가 학력 경력 업적 경륜 등 무엇이 부족하여 오직 주님의 말씀 만 따라 행진하였겠는가, 사람 살기 힘든 광야 사십 년을 어떻에 인도하였겠는가, 그 역사적 사실을 보고 배워야 할 것이다.


가 보기에는 하나님만 섬기라고 하셨지만 바알신상 아세라신상 만들고 해서 어느나라 처럼 신을 만개 이상은 몰라도  백개 또는 한 열개 정도의 신들을 만들어 섬기는 것이 더 좋을 것 같은데요 하며 하나님의 말씀 앞에 아예 돌판에다 손수 새겨 주신 사랑의 언약을 알고도 끊임없이 토를 달고 자기의 의견을 덧 붙이고 하나님을 설득하려고 하는 인간 교만을 버리라는 것이다.

 

하나님 위에서 하나님을 가르치려고 하는 등등 말이다. 나의 말에 예스 하라 아니면 노하라 그것 뿐이다. 어리석은 인생들이 하나님을 가르치려고 하나님께 충고하려고 하지 말라.

 

 

하나님이 서로 사랑하라고 하면 최선을 다하면 되는 것이지,, 글쎄 그런데요 하나님 그게 그래요. 끊임없이 하나님의 말씀에 토달고 가감하고 자기의 의견으로 하나님을 설득하려고 하지 말아야 할 것이다. 하나님의 말씀에 예스 아멘 하라. 아니면 차라리 노를 하라. 물론 그 결과는 자신이 감당해야 할 것이다.

 

 

성경에 예 할 것 예하고 아니오 할 것 아니오 하라고 하셨다. 이 말씀은 하나님의 말씀 앞에 예하라는 뜻일 것이다. 피조물 인간이 하나님 말씀 앞에 예하든지 아니든지 할 것이지 그 말씀에 이것도 문제고 저것도 문제고 하며 앙비론이나 양시론으로 말하는 것은 교만하고 어리석기까지 할 것이다.

 

 

( 하나님 말씀 앞에 예 하여야 한다. 예 할 수 없다면 아니요 할 수 밖에 없을 것이다. 그러나 하나님 말씀에 시비를 걸어 이것은 이래서 문제고 저것은 저래서 문제이고 말씀을 가감하고 내 생각에는 자기식으로 해석하고 이것은 교만의 극치요 하나님께서  혐오하시고 가증히 여기시기까지 할 것이라는 것이다.

창조주 하나님 앞에 피조물이 하나님의 말씀에 예 하라는 것이다. 아니면 아니오 하라는 것이다. 마치 자신들이 하나님 위에 있는 듯이 하나님을 하나님의 말씀을 자신이 하나님과 사람을 양비론 양시론적으로 판단하는 하나님 보시기에 가증스럽고 혐오스러운 교만의 극치를 버리라는 것이다. 하나님도 문제가 있고 사람도 문제가 있고 그래 내가 타협안을 낼께요 한다면 마치 자신이 하나님 위에 있는 듯한 교만한 인간상이 될 것이다.)


하나님 말씀  앞에 예 하라 아멘하라. 몰라서 또는 자기의 이익을 위해서 아니오 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하나님의 위에라도 있는 듯이 그 말씀에 대해서 양비론 양시론으로 마치 자신이 하나님 위에 있는듯이 재판관과 같이 교만의 극치를 걷지 말라는 것이다.

 

 

한 예를들면 이른 바 포차법에 대해서도 하나님의 말씀에 근거해서 판단하라. 그 말씀 앞에 예스 하라. 그 말씀에 아멘하라. 그 말씀대로 실천하라. 어리석은 인생들이 하나님의 말씀에 가감하고 덧 붙이고 네 의견을 주장하며 하나님을 설득하려고 하지 말라.

조주 하나님

역사를 경영하시고 인도하시는 살아계신 사랑의 하니님

그 하나님의 말씀 앞에 예하라 , 아멘하라. 그것이 가장 지혜롭고 현명하고 생명을 주고 더 풍성히 줄 것이다.

                                     < 성광교회 이동원 목사 드림>

 

 

=. 묵상 (meditation)

1. 하나님께서 ' 말씀하시매 그대로 되어,, 보시기에 좋았더라.'

창조이전의 혼돈 공허 흑암의 깊음 위에 있는 상황에서 어떻게 창조의 결과가 이루어 졌는가를 보라.

(1:1-5,, )

1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
2 땅이 혼돈하고 공허하며 흑암이 깊음 위에 있고 하나님의 신은 수면에 운행하시니라
3 하나님이 가라사대 빛이 있으라 하시매 빛이 있었고

 


4 그 빛이 하나님의 보시기에 좋았더라 하나님이 빛과 어두움을 나누사
5 빛을 낮이라 칭하시고 어두움을 밤이라 칭하시니라 저녁이 되며 아침이 되니 이는 첫째 날이니라
6 하나님이 가라사대 물 가운데 궁창이 있어 물과 물로 나뉘게 하리라 하시고
7 하나님이 궁창을 만드사 궁창 아래의 물과 궁창 위의 물로 나뉘게 하시매 그대로 되니라

1 In the beginning God created the heavens and the earth.
2 Now the earth was formless and empty, darkness was over the surface of the deep, and the Spirit of God was hovering over the waters.
3 And God said, "Let there be light," and there was light.
4 God saw that the light was good, and he separated the light from the darkness.
5 God called the light "day," and the darkness he called "night." And there was evening, and there was morning--the first day.

6 And God said, "Let there be an expanse between the waters to separate water from water."
7 So God made the expanse and separated the water under the expanse from the water above it. And it was so.


(우리 자유의지를 가진 인생들은 하나님의 말씀하신 그대로 아멘하여야 하나님의 좋은 역사가 따라올 것이다.

자꾸 토 달고 가감하고 타협하고 양비론 양시론으로 교만하게 마치 자신이 하나님보다 지혜롭고 위에 있는 듯이 하나님을 가르치고 설득하려고 하지 말라. 하나님의 말씀 앞에 예 하라는 것이다. 아멘으로 응답할 때 그 말씀 그대로의 역사가 따르는 것이다.)


1. 말씀하시니 , ( 인생들이 자유의지를 가지고) '그대로 하여' , 더 좋은 결실의 역사가 일어났다는 것이다.

(요2:5)

그 어머니가 하인들에게 이르되 너희에게 무슨 말씀을 하시든지 그대로 하라 하니라'

His mother said to the servants, "Do whatever he tells you."

 

(요2:7-8)

예수께서 저희에게 이르시되 항아리에 물을 채우라 하신즉 아구까지 채우니 /
이제는 떠서 연회장에게 갖다 주라 하시매 갖다 주었더니/

Jesus said to the servants, "Fill the jars with water"; so they filled them to the brim./
Then he told them, "Now draw some out and take it to the master of the banquet." They did so,/

 

 

(요2:10-11 )

말하되 사람마다 먼저 좋은 포도주를 내고 취한 후에 낮은 것을 내거늘 그대는 지금까지 좋은 포도주를 두었도다 하니라/ 예수께서 이 처음 표적을 갈릴리 가나에서 행하여 그 영광을 나타내시매 제자들이 그를 믿으니라

and said, "Everyone brings out the choice wine first and then the cheaper wine after the guests have had too much to drink; but you have saved the best till now." / his, the first of his miraculous signs, Jesus performed at Cana in Galilee. He thus revealed his glory, and his disciples put their faith in him.

 

 

1. 모세의 이스라엘 인도의 행진에 무슨 방법 전략이 필요했는가,

(출40:34-38)

34 그 후에 구름이 회막에 덮이고 여호와의 영광이 성막에 충만하매
35 모세가 회막에 들어갈 수 없었으니 이는 구름이 회막 위에 덮이고 여호와의 영광이 성막에 충만함이었으며


36 구름이 성막 위에서 떠오를 때에는 이스라엘 자손이 그 모든 행하는 길에 앞으로 발행하였고
37 구름이 떠오르지 않을 때에는 떠오르는 날까지 발행하지 아니하였으며


38 낮에는 여호와의 구름이 성막 위에 있고 밤에는 불이 그 구름 가운데 있음을 이스라엘의 온 족속이 그 모든 행하는 길에서 친히 보았더라.

34 Then the cloud covered the Tent of Meeting, and the glory of the LORD filled the tabernacle.
35 Moses could not enter the Tent of Meeting because the cloud had settled upon it, and the glory of the LORD filled the tabernacle.


36 In all the travels of the Israelites, whenever the cloud lifted from above the tabernacle, they would set out;
37 but if the cloud did not lift, they did not set out--until the day it lifted.
38 So the cloud of the LORD was over the tabernacle by day, and fire was in the cloud by night, in the sight of all the house of Israel during all their travels.

 

인류 역사상 모세만큼 실력 경력 업적 경륜을 가진 인물을 찾기가 쉽지 않을 것이다.

학력 실력 경력 그 업적 등등에서 모세보다 뛰어난 사람은 찾기가 어려울 것이다. 그러나 그는 자신의 그 무엇보다 오직 구름 둥이 움직이면 행진하고 구름기둥이 멈추면 유진하는 철저하게 하나님 하나님 말씀 따라 행진 한 것이다. 모세가 세상 사람들보다 무슨 실력이 경력이 업적이 부족하였겠는가, 그럼에도 그는 어려울 때마다 엎드리고 하나님 앞에 의지와 도움의 손을 들고 끝까지 하나님의 도움과 인도하심을 구했다. 그것이 사람 살기 힘든 광야에서의 모세의 전략 전술 방법이었다.

모세가 이스라엘 백성을 인도하는 과정에 무엇에 따라 행진하였고 유진하였는가 보라.

말씀 그대로 실천하라. 그것이 사람 살기 힘든 광야에서 생존하며 그 복된 목적지에 도달할 수 있는 비결이었다. 하나님의 말씀 앞에 어설픈 이론을 늘어 놓으며 거부하지 않도록 하라.

 

( 소위 포차법에 대한 여론에 대해서 왈가 왈부 하는데 꼭 여론조사를 보아서 아는가, 국민이 내용을 잘 몰라서 그렇지 국민정서 그리고 국민의 판단력을 볼 때 국민여론은 결코 어떤 경우도 과반수 이상은 안될 것이다. 국회 통과도 쉽지 않다. 대부분의 반대하는 국회의원도 표를 의식해 잠잠해서 그렇지 대부분 반대하고 있다고 본다. 국회에서 통과될 가능성은 거의 없을 것이다. 혹 만에 하나 통과된다면 그 후유증은 실로 엄청날 것이다. 그것은 한국에 살고 있는 한국의 문화와 정서를 아는 그리고 신앙을 갖고 있는 현실을 안다면 누구나 알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어떤 교단이 그 법을 지지하였다는 사실이 아닌 것은 정정하고 알려야 한다. 교단과 교회 교회 성도들 그리고 교계의 인식 그리고 세상 사람들에게 잘못 알려진 것을 방관할 수는 없을 것이다. 왜 그러면 그때 방관하였느냐 하는 것에 대해 교회사 교단역사에 책임이 있다 할 수도 있을 것이다. 물론 통과되지도 실현되지도 않을 법에 대해서 언급을 안하는 인사들도 있을 것이다. 그러나 자기의 신앙을 표현하는 것은 바람직 할 수도 있다는 것이다. )




1. 우리가 알 것 그리고 우리가 배울 것은,

사람 살기 힘든 광야 사십 년 수백 만 사람들이 의식주 부족함이 없이 살게 된 교훈을 우리가 배울 것,

(신8:1-4)

1 내가 오늘날 명하는 모든 명령을 너희는 지켜 행하라 그리하면 너희가 살고 번성하고 여호와께서 너희의 열조에게 맹세하신 땅에 들어가서 그것을 얻으리라
2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이 사십 년 동안에 너로 광야의 길을 걷게 하신 것을 기억하라 이는 너를 낮추시며 너를 시험하사 네 마음이 어떠한지 그 명령을 지키는지 아니 지키는지 알려 하심이라
3 너를 낮추시며 너로 주리게 하시며 또 너도 알지 못하며 네 열조도 알지 못하던 만나를 네게 먹이신 것은 사람이 떡으로만 사는 것이 아니요 여호와의 입에서 나오는 모든 말씀으로 사는 줄을 너로 알게 하려 하심이니라
4 이 사십 년 동안에 네 의복이 해어지지 아니하였고 네 발이 부릍지 아니하였느니라

1 Be careful to follow every command I am giving you today, so that you may live and increase and may enter and possess the land that the LORD promised on oath to your forefathers.
2 Remember how the LORD your God led you all the way in the desert these forty years, to humble you and to test you in order to know what was in your heart, whether or not you would keep his commands.


3 He humbled you, causing you to hunger and then feeding you with manna, which neither you nor your fathers had known, to teach you that man does not live on bread alone but on every word that comes from the mouth of the LORD.
4 Your clothes did not wear out and your feet did not swell during these forty years.

 

1.

(고후1:20)

하나님의 약속은 얼마든지 그리스도 안에서 예가 되니 그런즉 그로 말미암아 우리가 아멘 하여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게 되느니라

For no matter how many promises God has made, they are "Yes" in Christ. And so through him the "Amen" is spoken by us to the glory of God.


말씀 하시니 그대로 되어,,

자유의지를 가진 인생들은 하나님의 절대적인 말씀 앞에 예하고 말씀 그대로 되기를 아멘 할 때 말씀 그대로 되어 하나님께 영광을 돌릴 수 있을 것이라는 것을 알아야 할 것이다.                               

                               

                                                              ( -  ing )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 츲ҺڻȰ 忩ȸ ѱ⵶ȸȸȸ ܹظ ѽŴѵȸ μȸڿȸ ȸ б ѽŴб ûȸȸ ŵȸ ŵȸ ȸÿ ѱ⵶ȸп ⵶̰߿ 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