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독교장로회총회 ::
 
 
 

사랑과 축복의 언약 십계명 15 ( 9 계명, 출20:19)

이동원 (서울북노회,성광교회,목사) 2021-09-16 (목) 07:14 30일전 274  

십계명 9 계명

(출20:19) 

네 이웃에 대하여 거짓 증거하지 말지니라'

"You shall not give false testimony against your neighbor. (niv1984) 

(* 이웃, 원) 레아 ,, 이웃, 형제, 친구, ()다른 사람 neighbour , friend , another ,other , another person.)

   

1. 하나님께서 만약 모세 오경 중 한권정도로 돌판에 새겨 주셨다면 그 돌판을 산에서 지상으로 시내 광야로 가지고 내려올 수도 없었을 것이며 혹 가지고 내려 온다고 하여도 그것을 광야 행진등 이동하는데 그 운반만 하는데만 너무 힘들어 기가 막힐 일일 것이다. 그러나 양 손으로 들고 내려올 수 있을 정도로 율법의 핵심을 압축하여 돌판에 새겨 주신 것이다. 이 내용 하나만 하여도 율법의 요약이 다 들어 있으며,

여기에 제사 예배를 드릴 수 있는 성막의 설계도 까지 주셨다. 이것은 들고 내려올 필요도 없이 모세에게 보여주신 것이다.

 

1. 그리고 하나님의 말씀은 하나님께서 필요한 내용을 기록하라고 하여 기록하게도 하신 것이다.

성경 전체가 하나님께서 기록하라고 하여 기록한 내용만 있는 것이 아니라 주의 종들의 찬양 감사 간증 간구의 내용과 노래도 있는 것이다.

그런데 사람이 기록한 내용을 신뢰할 수 있는가 할 수도 있을 것이다. 그렇게 말하는 분들이 있다.

 

1. 이스라엘 사람들은 하나님의 역사(History and works) 기록을 정확하고 진실한 내용을 기록하였던 것이다. 어쩌면 그들은 생명을 걸고 진실을 정확하게 기록하는 자세가 되어 있을 것이다. 그것은 십계명 돌판에 네 이웃을 거짓 증거를 하지 말라고 새겨주셨기 때문이다. 이 계명을 알고도 거짓 증거하는 사람은 아마 없을 것이다. 무엇 때문에 하나님의 말씀을 증거한다고 하면서 거짓증거를 하겠는가 하나님께서 친히 돌판에 새겨주신 십계명에 거짓증거하지 말라고 까지 하셨는데 말이다. 그것을 안다면 그 누구도 하나님의 말씀을 거짓으로 증거하지도 않고 거짓 증거 할 수도 없을 것이다.그 결과가 어떠할 것을 알면서 거짓증거를 하겠는가, 그러므로 하나님의 말씀을 기록한 모든 내용은 사실일 수 밖에 없을 근거가 되기도 할 것이다.

소위 가짜뉴스 거짓뉴스는 근본적으로 성경의 하나님을 믿는 사람을 하나님의 역사를 기록하는 사람 중에는 없을 것이다. 십계명 9 계명을 안다면 그 결과가 어떠할 것을 두려워하기 때문이기도 할 것이다. 그 누구도 거짓증자는 되지 않으려고 하였을 것이다. 그것은 십계명의 9계명을 안다면 더욱 거의 필사적으로 그러하였을 것이다.

이웃들에게 또는 사람들에게 거짓 증거를 하지 않는 것이 십계명을 아는 신앙인의 모습일 것이다.

 

1. 또한 예수님께서는 하나님의 말씀의 일점일획도 틀림이 없다고 하셨다.

성경기록자들은 일점 일획도 틀림이 없는 기록을 하기를 거의 필사적으로 노력하였을 것이다.

특히 점 하나 토씨 하나도 더 중요하게 보았을 것이다.

   

(5:18]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천지가 없어지기 전에는 율법의 일점 일획이라도 반드시 없어지지 아니하고 다 이루리라  

I tell you the truth, until heaven and earth disappear, not the smallest letter, not the least stroke of a pen, will by any means disappear from the Law until everything is accomplished. 

( 이러한 말씀을 안다면 역시 일점 일획을 소홀이 하며 하나님의 말씀을 필사한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다. 그러므로 밧줄에서 점하나가 빠지거나 더하여 낙타로 기록되었을 것이라는 것은 말도 안되는 소리인 것이다. 이것은 더 연구할 수록 말도 안되는 소리인데 일부 신학지식에 유식하려고 하는 인사들이 아직도 이 한건으로 자기의 신학지식을 과장하는 기회로 삼는다는 것이다. )

    

1. 율법의 일점 일획도 틀림이 없다는,, 예수님의 이 말씀을 들어 아는 제자들이 그렇게 허술하게 기록하고 또 필사하겠는가, 하나님의 말씀을 경전을 필사하는데, 지금도 가끔 필사하는데 하 를 아 로 기록하고 아이로 하이로 기록하는가,, 지금의 평범한 필사자들도 그렇게는 안한다. 하나님의 말씀 필사 후 검증도 안하였겠는가,, 아이를 하이로 기록할 정도의 내용이 있다면 그 전체의 내용에는 그 한가지만 잘 못있겠는가, 왜 그 글자만 틀리게 기록하겠는가. 많은 잘못 기록을 상상할 수 있다.

그러나 일점 일획도 틀림이 없게 기록하였을 것이다. 그러한 경전 기록의 자세가 없이 기록한다는 것은 어불성설이다. 하나님의 말씀을 그렇게 무성의하게 기록하였다는 것은 상상할 수가 없을 것이다. 혹 지금 자신들은 그러한 자세로 엉성하게 필사하며 그러한 모습을 상상하는 것인가. 경전을 대하는 기록자의 자세는 그러하지가 않다. 감동적이다. 필사자의 자세는 너무나 감동적이다. 일점 일획도 틀림이 없도록 필사의 노력 그 이상을 한 것이다. 그리고 또 검증을 하고 또 하였을 것이다.

   

( * 하나님의 이름을 망령되이 일컫지 말라는 말씀에 주의하여

읽을 때 발음도 하지 않고 아도나이로 대신하는 자세를 가진 백성들이 무슨 필사하는데 점을 빠뜨렸을 것이라는 둥둥의, 하도 어이가 없어 등등을 둥둥으로 쓴 것, 허망한 소리는 지금이라도 거두는 것이 무식을 조금이나마 덜 알리게 되는 결과가 될 것이다. 자신들이 경전을 기록한다면 그러한 엉성한 자세로 기록하고 검증도 안하였겠는가,,) 

(* 문자의 점 하나 받침 하나에 더 신경을 쓸 것이고 가장 주의해서 필사를 하고 가로 세로 대각선으로 보고 또 보고 완벽하게 필사하였을 것이다. 가장 정성다해 정확하게 기록하고 검증하고 검증 하였을 것은 물론이다. 그리고 기록자가 낙타와 밧줄의 차이를 모르겠는가. 예를들면 한글 기록자가 아이와 하이의 차이를 모르겠는가,)


 

1. 고전15:  

13 만일 죽은 자의 부활이 없으면 그리스도도 다시 살지 못하셨으리라

14 그리스도께서 만일 다시 살지 못하셨으면 우리의 전파하는 것도 헛것이요 또 너희 믿음도 헛것이며

15 우리가 하나님의 거짓 증인으로 발견되리니 우리가 하나님이 그리스도를 다시 살리셨다고 증거하였음이라 만일 죽은 자가 다시 사는 것이 없으면 하나님이 그리스도를 다시 살리시지 아니하셨으리라   

13 If there is no resurrection of the dead, then not even Christ has been raised.
14 And if Christ has not been raised, our preaching is useless and so is your faith.
15 More than that, we are then found to be false witnesses about God, for we have testified about God that he raised Christ from the dead. But he did not raise him if in fact the dead are not raised.


(* 누가 무엇 때문에 하나님의 말씀을 거짓으로 증거하고 거짓으로 기록하여 이웃에 전하며 하나님의 계명을 일부러 거역하려고 하겠는가, 십계명 9 계명을 안다면 아니 모든 성경 기록자들을 십계명 9 계명을 알고 또 알 것인데 무엇 때문에 거짓증거하여 하나님 앞에 하나님이 십계명에 하지 말라는 일을 하겠는가, 그것을 얼마나 두려워하겠는가,,

십계명에 돌판에 기록해 주신 말씀에 ,, 네 이웃에 거짓 증거를 하지 말지니라,, 예수님의 제자들도 구약성경을 율법으로 절대적으로 받아드리기 때문에 십계명을 잘 알고 생활화하였을 것이다. 그러므로 십계명의 이 계명 때문에라도 두려운 마음에 모든 기록자들이 거짓 증거를 하지 않고 진실을 기록하였을 것은 너무나 명백하다 할 것이다. 모든 유대인들은 구약의 하나님을 믿었는 것이다.) 

( 여호와의 이름을 망령되이 일컫지 말라 ,, 여호와의 이름을 발음하지 않을 정도로 지키었기에 오래 동안 그 음을 발음하지 않고 자음만 사용하여 읽은 히브리어 특성상 여호와 라는 음이 야웨, 야훼 , 예흐바 가 아닐까 하는 설도 있을 정도가 아닌가 말이다.)     

  

1. 거짓 증거 하지 말라고 하나님께서 친히 돌판에 기록하여 명하셨는데,,

하나님을 사랑하고 믿는 기록자가 십계명의 9 계명을 알고도 거짓으로 증거하겠는가. 그것은 있을 수 없는 일 상상할 수도 없는 일이라 할 것이다.

하나님의 생명의 말씀을 아멘으로 받아 그 복된 말씀이 그대로 복이 되시기를,,

 

                                          < 성광교회 이동원 목사 드림> 



=. 부록 

1. 어떤 신학도들은 또는 아는체 하는 인사들 중에서 성경이 바벨론 시대 이후에 기록이 되었다는 것을 말하는 듯 하다. 그것은 누가 잘못 가르쳤거나 혹은 잘못 들은 것이다. 바벨론 포로로 가기 전에 모세오경은 이미 있었던 것이다. 물론 바벨론 포로 이후 기록도 있다. 예레미아 , 에스라에 의해 열왕기서 , 역대기서 기록이 있었던 것이다. 예레미야 제사장 선지자, 에스라 제사장 학사 학자로서 어떠한 하나님의 역사를 체험하며 기록하라 하여 기록한 기록자를 알아야 한다.

그리고 바벨론 포로 이후 구약 성경이 기록이 되었다는 것이 아니라 이미 기록된 모세 오경과 선지자의 글을 모았다는 것 편집이라는 말이 적절할까요 인 것이다. 이미 있는 경전을 편집하였다는 말을 그 때 기록한 것으로 잘못 알아 들을 것으로 보인다.

그 편집도 잘 준비된 사람이 하나님의 성령의 감동으로 그렇게 한 것을 성경을 통해 생생하게 알 수 있을 것이다. 바벨론 포로 이후에 기록되었다는 것이 아니라 이미 있는 하나님의 말씀을 모아 편집하였다고 할까요 하는 것이다. 그것은 아론의 16대 손 제사장 학사 에스라가 주도하였을 것이다. 그는 바벨론에의 포로된 것등에 대하여 생생한 체험과 도전이 있었다. 가볍게 말할 것이 전혀 아니다. 참으로 정신적 신앙적 큰 고난 고통 속에 깨닫고 고국에 돌아와 성전 짓는 일 말씀을 가르치는 일에 전심전력 한 것이다.

모세오경은 이미 이스라엘 백성에게 주어저 있었고 예레미야 에스겔 다니엘 은 물론 이스라엘 백성들이 그 율법에 근거하여 신앙생활을 하고 있었던 것이다.

그리고 바벨론 포로기 이후 제사장이며 선지자인 예레미야 에스라를 통해서 열왕기서 역대기서를 기록하였다는 것이다. 그리고 있는 성경을 에스라 편집하였다는 것이지, 즉 하나님께서 구약 성경 39 권을 통채로 완성하여 돌판에 새겨 이 땅에 던져주신 것이 아니라 학사 제사장이었던 에스라등을 통해서 편집하였다는 것이다. 하나님께서 구약을 이 땅에 통채로 돌판에 새겨 던져주신 것이 아니라 하나님이 기록하라 하여 기록한 내용의 책들을 편집하여 정리하였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바벨론 포로 시기 이후에 성경을 기록하였다는 것으로 알았다면 잘못 들었거나 누가 모르고 잘못 가르쳤다는 것이다. 물론 성경 중 열왕기서와역대기서는  선지자 제사장 예레미야 , 선지자 제사장 학사 에스라가 하나님의 성령의 감동으로 기록하라 하여 기록한 것이다.

그러므로 만약 구약성경 전부가 바벨론 포로 이후에 기록되었다는 것으로 안다면 잘못 알고 있는 것이다.)


( 그런데 그 기록자를 신뢰할 수 있는가, 그 기록자들을 신뢰할 수 있다는 것이다.

예를 들면 남왕국 시대의 선지자 이사야는 그 당시에도 특별한 기적들을 자신이 경험한 선지자였다는 것이다.

바벨론 포로시대 를 시작할 즈음과 그 이후의 예레미야 에스겔 다니엘 에스라를 기록자로서 무한 신뢰할 수 있는가, 물론이다.

예레미야의 직분과 체험들을 보라. - 그리고 기록하라는 말씀들을 볼 수 있다.(열왕기서)

에스겔 의 직분과 체험들을 보라. 다니엘의 체험과 학술과 직임을 보라. 그리고 그가 체험한 하나님의 놀라운 역사를 보가. 그 역사적 사실에  체함하고 기록한 것이다. 그 기록들은 생생한 역사적 ( History and His works) 사실들을 보고 기록한 것이다. 

에스라 의 직분과 그 체험들을 보라. 어떻게 해서 기록하게 되었는가를 보라. (에스라서, 역대기서)

기록하라 하신 말씀을 역사적 사실과 체험 그리고 성령의 감동으로 기록한 것을 생생하게 볼 수 있다.

                                                           ( - ing )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 츲ҺڻȰ 忩ȸ ѱ⵶ȸȸȸ ܹظ ѽŴѵȸ μȸڿȸ ȸ б ѽŴб ûȸȸ ŵȸ ŵȸ ȸÿ ѱ⵶ȸп ⵶̰߿ 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