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독교장로회총회 ::
 
 



[회의록] 2020년 집행위원회 생태살이분과(7월)

관리자 (기타,총회본부,목사) 2020-07-10 (금) 14:00 3년전 941  

생태공동체운동본부

2020 집행위원회 <생태살이분과> 회의록

 

일 시 : 202072() 17:00-19:20

장 소 : 대학로 함춘원

참 석 : 김상욱 고선희 장수연 윤병희 김지목

 

개회

1) 우리본부 집행위원회가 4개의 분과로 나누어져 집중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정비되었음을 공유하고,

2) 생태기행사업, 현안이슈사업, 대안에너지사업, 그리고 생태적 삶을 권장하는 사업들을 생태살이분과의 주요 과제로 인식하고,

3) 팬데믹을 고려하여 이후 생태살이분과 사업을 아래와 같이 추진키로 결의하다.

 

결의사항

1) 교단 차원에서 생태선교사업을 꾸준히 실행해온 단위들(기관, 교회 등)의 실적을 파악하고, 독려하면서 더욱 적극적이고 효과적으로 지속해나갈 수 있도록 응답해주는 사업(-감사패 전달 세레모니, 격려뱃지 등)이 필요하고, 이를 통해 단위별 생태사업의 지속과 생태본부 후원 확대를 도모해나갈 수 있음을 공유하다.

2) 생태살이분과는 생태적 가치를 삶으로 체화시킬 수 있도록, 생태적 실천/행동들을 구체적으로 안내해 나가야 함을 공유하다.

 

3) 개 교회에서 실천할 수 있는 생태사업들을 파악하여 정리하고, 각 교회에서 실천하고 있는 생태사업들을 체크할 수 있는 설문조사를 실시해 나가기로 하다.

 

4) 코로나 여파로 위생을 명분으로 일회용품 사용이 급증하고 있음을 공유하고, 순환가능한 대체 생활용품을 안내하는 활동들을 전개해나가기로 하다.

 

5) 생태현안 대처사업으로 금강상류 영풍석포제련소 사안을 주시하기로 하고(아연을 제련하기 위해 1급 발암물질인 카드뮴 등의 대량 방출로 생태계가 교란되고 있고, 이것은 낙동강으로 퍼져 안동댐에 침전되어, 결국 경북지역 수도 오염으로 이어지고 있음.), 생태살이분과가 8월 중 1차 답사를 다녀오고, 후속 행동을 도모하기로 하다.

 

6)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생태기행을 이전처럼 실행할 수는 없는 상황이지만, 이 사업의 목적과 취지를 지속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여 실행해 나가기로 하다.(, 소규모 기행을 기획하고 온라인/SNS을 통해 많은 사람들과 생태감수성을 공감할 수 있도록)

 

폐회 : 폐회 동의하고 회의를 마치니 19:20.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츲ҺڻȰ ⵵ ȸ ѱ⵶ȸȸȸ ()ظ ѽŴѵȸ μȸڿȸ ȸ б ѽŴб ûȸȸ ŵȸ ŵȸ ȸÿ ѱ⵶ȸȸͽп