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독교장로회총회 ::
 
 
 

2024년 6월 20일 (목) 매일묵상 - 누가복음서 22:39-46(신동렬목사)

이종덕 (익산노회,삼광교회,목사) 2024-06-19 (수) 21:27 24일전 109  

누가복음서 22:39-46

예수께서 나가시어, 늘 하시던 대로 올리브 산으로 가시니, 제자들도 그를 따라 갔다. 그 곳에 이르러서, 예수께서 제자들에게 말씀하시기를 “시험에 빠지지 않도록 기도하여라” 하신 뒤에, 그들과 헤어져서, 돌을 던져서 닿을 만한 거리에 가서, 무릎을 꿇고 이렇게 기도하셨다. “아버지, 만일 아버지의 뜻이면, 내게서 이 잔을 거두어 주십시오. 그러나 내 뜻대로 되게 하지 마시고, 아버지의 뜻대로 되게 하여 주십시오.” 그 때에 천사가 하늘로부터 그에게 나타나서, 힘을 북돋우어 드렸다. 예수께서 고뇌에 차서, 더욱 간절히 기도하시니, 땀이 핏방울같이 되어서 땅에 떨어졌다. 기도를 마치고 일어나, 제자들에게로 와서 보시니, 그들이 슬픔에 지쳐서 잠들어 있었다. 그래서 그들에게 말씀하셨다. “왜들 자고 있느냐? 시험에 빠지지 않도록, 일어나서 기도하여라.”


(묵상)

올리브 산(겟세마네 동산)의 기도는, 주의 기도와 함께, 모든 그리스도인이 본받아야 할 기도의 최고 모범입니다. ‘내 뜻대로 되게 하지 마시고, 아버지의 뜻대로 되게 하여 주십시오’라는 주님의 기도를 반복하며, 주님의 심정이 되어 잠시 머물러 보십시오.


예수님께서는 ‘시험에 빠지지 않도록 일어나서 기도하여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당신의 인생에 가장 힘든 시험은 무엇입니까? 그 시험을 이겨내기 위해 어떻게 기도하고 있습니까? 당신은 신앙적 잠에서 깨어 일어나 기도하고 있습니까?


예수님께서 간절히 기도하실 때, 천사가 나타나 힘을 북돋우어 드렸다고 성경은 말합니다. 오늘도 말씀 묵상과 기도의 자리에서 성령님께서 힘을 북돋우어 주십니다. 깨어 기도하십시오. 인생의 시험을 이겨내고 하나님의 뜻을 이루게 될 것입니다.


(성찰) 깨어 기도하고 있는가?


(일상 속에서 드리는 기도) 아버지의 뜻대로 되게 하여 주십시오!


시편 56:8-13

나의 방황을 주님께서 헤아리시고, 내가 흘린 눈물을 주님의 가죽부대에 담아 두십시오. 이 사정이 주님의 책에 기록되어 있지 않습니까? 내가 주님을 부르면, 원수들이 뒷걸음쳐 물러갈 것입니다. 하나님은 나의 편이심을 나는 잘 알고 있습니다. 하나님을 의지하며 나는 하나님의 말씀만 찬양합니다. 하나님을 의지하며 나는 주님의 말씀만을 찬양합니다. 내가 하나님을 의지하니, 내게 두려움이 없습니다. 사람이 나에게 감히 어찌 하겠습니까? 하나님, 내가 주님께 서원한 그대로, 주님께 감사의 제사를 드리겠습니다. 주님께서 내 생명을 죽음에서 건져 주시고, 내가 생명의 빛을 받으면서, 하나님 앞에서 거닐 수 있게, 내 발을 지켜 주셨기 때문입니다.


hi
이전글  다음글  목록 글쓰기
츲ҺڻȰ ⵵ ȸ ѱ⵶ȸȸȸ ()ظ ѽŴѵȸ μȸڿȸ ȸ б ѽŴб ûȸȸ ŵȸ ŵȸ ȸÿ ѱ⵶ȸȸͽп